05월 20일 KBO 키움 삼성 KBO/NPB분석 무료중계 스포츠분석
작성자 정보
- 벳프리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4 조회
- 0 추천
- 목록
본문
05월 20일 KBO 키움 삼성 KBO/NPB분석 무료중계 스포츠분석
선발 투수
키움 : 케니 로젠버그(3승 4패 3.95)가 시즌 4승 도전에 나선다. 14일 LG 원정에서 5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로젠버그는 최근 2경기 연속 4실점 이상의 부진이 이어지는 중이다. 3월 22일 삼성 원정에서 3이닝 8실점 패배를 당했는데 최근의 투구는 아무래도 불안함이 있는 편이다.
삼성 : 원태인(3승 2패 2.81)이 시즌 4승에 도전한다. 14일 KT와 홈 경기에서 6이닝 3실점의 투구로 패배를 당한 원태인은 3경기 연속 3실점 이상으로 페이스가 조금 떨어진 모습이다. 타이밍을 생각하면 언제나의 원태인이라는 느낌인데 기본적으로 고척 돔 투구 자체는 나쁜 편이 아니기 때문에 이 점에 승부를 걸어야 한다.
선발 : 삼성의 우위
불펜진
키움 : 조영건은 5이닝을 1안타 무실점으로 완벽히 던졌다. 문제는 이후 등판한 투수들이 와르르 무너지면서 3이닝 5실점으로 박살이 나버렸다는 점일듯. 접전에서 불펜이 전혀 힘을 쓰지 못한다는 점은 시리즈 내내 문제가 될 것이다.
삼성 : 이승현은 4이닝 3실점에 헤드샷 퇴장. 거기에 양창섭은 피홈런 이후 위협구. 양창섭 강판 이후 3.1이닝 1실점의 투구가 이어지긴 했지만 현재 삼성 불펜의 현주소를 볼수 있었던 경기였다. 접전이 될수록 이 팀의 불펜은 신뢰도가 떨어질 것이다.
불펜 : 그래도 삼성의 미세 우위
타격
키움 : 라일리 톰슨은 그야말로 최고의 투구를 펼쳤다. 키움의 결과는 9이닝동안 1안타 1볼넷 무득점. 9회초 선두타자 전태현의 안타가 아니었다면 노히트 노런이었다. 홈에서 반등이 필요하다.
삼성 : 데이비슨과 최준용 상대로 3점. 그러나 뒤이은 찬스를 살리지 못하면서 거기서 끝나고 말았다. 원정에서 타격감이 떨어지는 문제는 전혀 고쳐지지 않고 있는중. 솔직히 디아즈 외에 다른 타자들을 믿을수 있나 싶다. 얼른 김지찬이 풀 컨디션이 되어야 한다.
타격 : 막상막하
승패 분석
양 팀 모두 타격의 기복이 심한 편이다. 일단 고척돔이라는 점에서 원태인은 꽤 도움이 될듯. 물론 로젠버그가 홈에서 강점이 있긴 하지만 최근 투구 내용이 좋지 않고 삼성은 일요일에 데이비슨을 만나고 왔다는게 크다. 삼성의 불펜이 흔들리긴 하지만 어차피 이 점은 키움도 마찬가지다. 선발에서 앞선 삼성이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6:4 삼성 승리
승1패 : 삼성 승리
핸디 : 키움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SUM : 짝
5이닝 승패 : 삼성 승리